유기농생오미자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게스트 조회 38회 작성일 2020-08-05 00:27:25 댓글 0

본문

유기농 오미자 수확시기 및 가격은 얼마일까?/농사vlog

유기농 오미자를 재배중인 청년농부 시골앤팜입니다.
오늘은 본격적인 오미자 수확을 앞둔 오미자밭의 모습을 영상으로 담았습니다.
오미자는 9월부터 본격적인 수확이 진행될껀데요!
수확까지 약 2주가 남은 지금 농장의 모습과 올해 오미자 가격정보를 영상에 담았습니다.

영상과 사진은 아래 장비를 이용해 촬영했습니다.
Canon Eos R
RF 24-105mm IS F4 USM
RF 35mm f1.8 macro is stm
rode videomicro

유기농오미자 구입은 네이버 검색창에 시골앤팜을 검색하세요.
https://smartstore.naver.com/samdobong/products/317925169
시골앤팜 : 유기농 세척 오미자 구입은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
https://smartstore.naver.com/samdobong/products/317925169
김유화 : 어제쯤주문해야되나요?
한처사 : 탐스럽게 익어있네요
맛보고싶어요ㅋ

아들과 함께하는 시골앤팜 유기농 생오미자 수확/omija harvest

유기농 오미자를 재배중인 청년농부 시골앤팜

올해는 추석이 예년보다 빨라 추석연휴 내내 오미자 수확을 했습니다.
붉은빛으로 불타고 있는 시골앤팜 오미자농장의 모습과
18개월 선우의 첫 오미자 수확체험까지!!

영상과 사진은 아래 장비를 이용해 촬영했습니다.
Canon Eos R + RF 24-105mm IS F4 USM
rode videomicro
시골앤팜 : 유기농 세척 오미자 구입은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
https://smartstore.naver.com/samdobong/products/317925169

이문원이 직접 만난 유기농 오미자

* 이 영상은 이문원한의원의 이문원 원장이 유기농 오미자를 구하기 위해서 경상북도 문경의 유기농 오미자 농장을 방문하고 농장과 유기농법에 대한 설명을 담은 내용입니다. 한국의 대표적인 차 문화의 보급과 유기농법이 계속 이어지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 영상을 만들었습니다. 앞으로도 한국의 약재나 약초, 유기농법 등을 계속 소개해서 한국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이런 곳들이 알려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안녕하세요 이문원입니다.

저는 탈모로 고민하는 분들이 평소에 무엇을 먹으면 좋냐고 물을 때마다 “오미자”를 자주 언급합니다.

오미자는 다섯 가지의 맛(신맛, 단맛, 매운맛, 짠맛, 쓴맛)을 가지고 있고, 오장(五臟: 간, 심, 비, 폐, 신)을 두루두루 건강하게 해주는 대표적인 보약재 중에 하나인데요. 특히 모발의 성장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 폐장, 간장, 신장의 기능을 강화시키는데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차로 만들기도 쉽고, 색과 맛이 좋다 보니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기 쉽죠.

이렇게 장점이 많아서 저도 해마다 9월이면 햇 오미자로 오미자청을 만듭니다.

오미자는 8월말~9월중순 무렵에 빨갛게 익기 때문에 이 시기에 바로 수확해야 하고, 따자마자 바로 오미자청을 만들어야지 그렇지 않으면 금새 상해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1년 중에 이 시기가 불과 2~3주밖에 되지 않을 정도로 짧아서 이 때가 되면 마음이 급해집니다.

그런데 갈수록 유기농 오미자를 구하기 어려워지고 있어서 안타깝습니다. 화학비료나 농약을 수년 동안 사용하지 않아야 하고 일일이 퇴비를 만들어서 토양의 질을 개선해야 하며, 해충피해도 최대한 자연적인 방법으로 막아야 하기 때문에 여간 힘든 것이 아닙니다.

이런 점을 잘 알기에 유기농 오미자를 볼 때마다 재배하신 분의 수고로움과 정성, 열정에 저절로 고개가 숙여지고 감사할 뿐입니다.

올해는 경상북도 문경지역에서 2012년도부터 유기농으로 오미자를 재배해온 부부의 농장을 방문했습니다.

한여름의 양기(陽氣)를 가득 머금은 붉은 색의 오미자를 보면 탐스럽고 하나 따서 먹어보고 싶은 마음이 저절로 듭니다.

농장에 들어서자, 수확한 오미자를 다듬고 있는 농장주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먼 길 오느라 고생했다며 오미자 차부터 한잔 내어주시는데 따뜻한 정이 물씬 느껴졌습니다. 오미자차 한잔을 마시고 나서는 오미자 농장을 어떻게 만들어 왔는지 자세히 설명해주셨습니다.

먼저 토양부터 바꿔야 했기에 사과, 유황으로 만든 액체비료를 뿌려주고, 또 즙으로 짜고 난 오미자 찌꺼기와 근처 저수지에서 잡힌 배스(민물고기)를 퇴비로 만들어서 사용했다고 합니다. 만 7년을 이렇게 해와서 이제 토양은 거의 완성된 것 같다고 합니다.

농장주가 일일이 액체비료며 퇴비들을 보여주는데, 매년 저걸 만들기 위해서 얼마나 많은 시간과 정성을 기울였을까 하는 생각에 존경심이 들었습니다.

농장은 오미자 수확을 위해 잡초를 베어내기 전까지는 온갖 잡풀이 같이 자란다고 합니다. 이러다보니 오미자 재배지 안에는 두더지, 뱀이며 지렁이, 여치, 메뚜기, 참새, 오리 등 다양한 생물들이 다같이 살고 있었습니다.

한창 익어가는 오미자는 농약을 사용하지 않았기에 여기저기 벌레 먹고 그 모양도 들쭉날쭉했지만, 한 알 따서 먹어본 순간,
입안에서 단맛, 신맛, 매운맛, 짠맛, 쓴맛까지 다 느껴지는데

“이래서 오미자 라고 하는구나..” 하며 놀라움을 금할 수 없었습니다.

잘 익은 오미자를 다같이 수확하는 동안, 온 몸에서 땀이 흘렀습니다. 농장주는

“ 오미자를 키우는 동안 자신이 얼마나 많은 땀을 흘리는지가 곧 좋은 오미자를 결정합니다. 키우는 사람의 땀이 거름이 되고 비료가 되는 것이죠” 하고 하며 깊은 미소를 지어 보였습니다.

이렇게 유기농법을 포기하지 않고 정성들여 가꾸는 두 분에게 고개 숙여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농장을 나서려는데, 집 앞에서 키운 고추라며 한 소쿠리 따서 주시고는 또 얼마 전에 담근 겉절이 김치인데 맛없어도 가져가서 먹으라고 건네주셨습니다. 따뜻한 정과 인심을 차 안에 가득 담아 서울로 오면서 내내 행복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내년에도 좋은 유기농 오미자를 맛볼 수 있겠구나 하는 기대감과 안도감, 사람의 정과 행복감을 모두 느낄 수 있었던 하루였습니다.

-------------------------------------------------------------------------------
* 이문원 원장과 이문원한의원이 궁금하다면?

위치 :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132길 33 (청담동 37-11)

전화 : 02-511-1079

홈페이지 : http://www.leemoonwon.com

카타오톡 ID : leemoonwon

LINE ID : @lmw-clinic

진료시간 : 월 / 수 오전 10시 ~ 오후 7시
화 / 금 오전 10시 ~ 오후 9시
토 오전 9시 ~ 오후 5시 30분
목 / 일 휴진

... 

#유기농생오미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000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nswc.or.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