닛산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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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간장공장공장장 조회 11회 작성일 2020-09-15 12:15:54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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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고보니 신의한수였다?" 한국시장은 닛산코리아 철수이후 대격변! 크게 깨달은 독일차와 혼다 #실시간급상승동영상1위#일본반응#해외반응#한국해외국인

#수입차#독일자동차#신의한수
국내 모언론에서 심상치 않음을 느끼고 서울의 혼다코리아 매장 여러곳에
전화를 걸어봤는데요 상황은 생각보다도 더 심각했습니다

#한국일본자동차#국산품애용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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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만넣고잘께 : 평소에 차에 관심있는 사람들은 알텐데 닛산 인피는 불매 이전부터 원래 안팔리는 차로 유명했다 그냥 매니아들만 타는 차였지 불매는 그저 거들뿐이였고 실질적인건 닛산 코리아의 병맛 운영이 제일 컸다 다얀한 인프라와 신차를 포지션별로 다 댈꼬 와야 했는데 쥐똥 싸듯이 찔끔찔끔 한참지나 뒷북 운영G시리즈 대박이후 몇년전부터 이미 닛산 인피는 언제 철수해도 이상하지 않은 상황임 근데 여기서 또하나 미쓰비시와 스바루와 다르게 닛산 인피는 몇만대가 팔렸기 떄문에 정비부분은 충분히 커버됨 또한 이시국은 빛과 그림자임 닛산 인피는 정말 가성비하나는 끝내주는 차임 시승이라도 해봄 암 국민의 입장에서는 속이 후련하나 소비자와 자동차를 좋아하는 사람으로써는 씁쓸함
C K : 자동차에 대해 관심있다 하시는분들 중 요즘 상황을 아시는분이라면 이런말을 할수 있을까요? 헐~ 한국 자동차 품질이 좋다? 어느 임직원의 충견이 아르바이트 한거냐? 그런데 유지비 비싸고 불만 불평했던 독일차의 판매가 왜 더욱 더 올라간거냐? 일본 닛산 때문이라고만 말할수 없을텐데요. 외국 자동차관련 품질 테스트한 결과로 한국차가 독일차보다 낳다고 보도가 되도 그건 유럽이나 북미같은 외국서 철저한 품질관리와 강력한 레몬법의 법의 제재가 있어 이야기지 국내서의 상황과는 틀리죠. 무언의 압박과 협박주면 언제든지 순식간에 말바꾸는거 넘쉽지요. 정부서도 손가락 까닥하지도 못하는데.
방랑객 : 한국 자동차 품질도 좋다? 어떤 쓰레기가 한소리인지 알고 싶네. 디자인과 각종 전자옵션은 좋아진건 인정하지만 출고하자마자 또는 1년안에 각종 품질 결함에 구입 고객에게 적반하장 책임 전가하는 ㅆㄹㄱ 기업인데.
불매운동 덕에 매출이 더 증가하니 팔면땡 나몰라모드 시전하는데 국산차
애용해서 애국하자니 쌍팔년도인가? 목숨을 여벌로 갖고 있지 않는 다음에야 재정적인 문제나 디자인, 옵션 땜에 사는 사람은 있어도 비엠이나 벤츠 같은 차 가격과 수리비 등이 국산차랑 얼추 비슷했다면 현기차 존폐 걸어야 할건데
케시움마케힘 : 요즘 흉기하는거보면 사도 뭐라못하겠다 이제 ㅡㅡ 진짜 고객을 개호구잦이취급하던데
반푼수아 : G80=매칸더
yeseo jeong : 친일파들이나 그 후손은 독일 같았으면 오래전에 사살되었을 존재들이 부끄러운줄도 모르고 아직도 한국을 기만하고 있다. 이런 토착왜구가 판을 치면 어느누가 국가를 위해 애국을 하겠어. 매국이 당연시되고 일본에 붙어 발바닥 핧으며 잘산다면 누가 애국을 하겠나. 나 같아도 기회가 되면 나라를 팔고 민족을 기만하라고 일본의 개가 되라고 가르치겠다. 그래야 대대손손 잘산다고 그게 한국이라고. 친일행위는 후손을 위해서라도 반드시 처벌해야한다.
hk m : 아직도 일본차 사는 사람들이 있어?
Eric Kang : 노재팬보다는 차가 구려서 안팔리는거임
아베는꾀병중 : 테러를 당해봐야 정신차리지
아베는꾀병중 : 어떤 새끼들이 구입해주는거지?????
친일들이 이렇게나 많은건가??

[이슈플러스] [NO재팬] 닛산 ‘韓 철수설’ 팩트체크해보니

[앵커]
일본의 수출규제에 일본 자동차 업계가 휘청이고 있습니다. 판매량이 급격하게 감소한 데다 브랜드 신뢰도도 회복하기 어려울 정도로 낮아지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에서 한국닛산의 철수설이 대두되며 업계의 긴장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관련한 사실들, 정새미 기자와 하나씩 짚어봅니다.

[앵커] 정 기자, 일본에 대한 불매운동이 장기화되고 있습니다. 일본 자동차 업계도 직격탄을 맞은 모양새인데요. 전체적인 상황이 어떻습니까?
Q. 불매운동에 일본차 ‘직격탄’…실제는

[기자]

네, 현재 국내에서는 렉서스와 토요타, 혼다, 닛산, 인피니티 등 5개 일본 수입 브랜드가 차량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에 따르면 이들 5개 브랜드의 8월 판매량은 1,398대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57.0% 줄었는데요. 7월 이전까지만 해도 일본차는 하이브리드와 가솔린 차종을 앞세워 10% 이상의 큰 증가세를 보인 것과는 확연히 다릅니다.


특히 브랜드별로 보면 렉서스를 제외하고 토요타(542대), 혼다(138대), 닛산(58대), 인피니티(57대) 모두 두 자릿수 이상 급감했습니다.

[앵커] 이중 가장 심각한 건 ‘닛산’입니다. 지난해부터 부진이 이어져 온 데다, 최근에는 ‘철수설’까지 나왔다고요?


[기자]
발단은 닛산 일본 본사가 한국 시장 철수를 검토 중이라는 외신 보도에서 시작됐습니다.

여기에 판매량이 급감하며 철수설에 불을 지폈습니다. 통계에 따르면 닛산의 8월 한국 내 자동차 판매 대수는 58대로 지난해 같은 달에 비해 88% 낮아졌습니다. 인피니티도 57대를 팔아 지난해보다 68.0% 떨어졌는데요. 그 결과 2.39%를 차지한 한국 시장 점유율은 올해 0.32%까지 준 겁니다.

현재 닛산은 국내에서 20개 전시장을 두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해석하면 지난 8월 한 달 동안 전시장 1곳당 차량 3대도 팔지 못한 건데요. 판매 네트워크 특성상 수도권을 제외한 지역의 경우 단 한 대의 차량 판매도 이뤄지지 않았을 있다는 겁니다. 실제 전시장 직원 이야기 들어보시죠.

[인터뷰] 닛산 공식 전시장 판매 직원 (음성변조)
7월은 괜찮았는데 8월부터 조금 힘들어졌죠. (그런데) 당장 철수 안 한다고 (닛산) 코리아에서 이야기했고요. 어떻게 지원할 지도 이야기를 하더라고요….

[앵커] 철수설에 힘이 실릴 만한 상황이군요. 지금부터는 진위여부를 하나씩 살펴보죠. 먼저 ‘닛산 철수설’, 사실인가요?


[기자]
닛산 측 입장을 들어봤습니다. 다수의 회사 관계자에게 사실여부를 확인했는데요. 현재 닛산은 ‘모든 추측에 대해 어떠한 답변도 하지 않는다’를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결국 ‘철수를 한다’와 ‘철수를 하지 않는다’에 모두 대응을 하지 않겠다는 겁니다.

하지만 이 과정에서 두 가지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먼저, 하반기로 예정됐던 ‘맥시마’ 부분변경 모델 출시는 그대로 이뤄질 전망입니다. ‘맥시마’는 지난 4월 환경부에서 출시를 위한 인증을 마친 상태인데요. 닛산 관계자는 이번 불매운동으로 인한 멕시마 출시 연기 등의 변동은 없을 것이라고 선을 그었습니다.

또한 철수설이 불거진 상황에서 임직원들이 오늘부터 추석 휴가를 떠난 것이 전해지며 무책임하다는 여론도 있었는데요. 실제로는 일부를 제외한 대부분의 직원이 출근을 해서 정상근무를 이어간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앵커] 닛산에서는 명확한 답을 내놓지 않고 있는 상황이군요. 그럼 업계 관계자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죠. 닛산철수 가능성에 대해 어떻게 보고 있나요?

[기자]

업계의 반응은 엇갈립니다.
먼저, 당장 일본차에 대한 여론이 냉각되긴 했지만 이전 자동차 브랜드들의 이슈들을 비추어 볼 때 철수는 현실 가능성이 낮다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인터뷰] 업계 관계자 B씨 (음성변조)
옛날에 폭스바겐 디젤게이트 터질 때도 폭스바겐은 2~3년 동안 완전히 개점휴업 상태였거든요. 구조조정은 했지만 철수는 안 하고 지금 다시 올라오고 있잖아요. 불매운동 자체가 진행된 지 한 2개월밖에 안 됐거든요. 2~3개월 사이에 철수하진 않아요.

하지만 이번 닛산의 철수설은 이전 이슈들과는 결이 다르다는 지적도 있습니다. 본사 차원의 의지와 불매운동이 만나 판매 부진이 고착화될 것이라는 진단입니다.

[인터뷰] 업계 관계자 A씨 (음성변조)
(닛산은) 알티마 하나만 바라보고 왔는데 불매 때문에 행사도 취소해서 못하고 신차효과가 있어야 하는데 판매량이 이렇게 떨어지면 타격이 크겠죠. 지금까지의 불매운동과는 조금 결이 다른, ‘장기화’가 아니라 ‘고정화’가 되지 않을까….

또한 불매운동으로 인한 영업망 감축의 우려도 나왔습니다. 실제로 대형 딜러사가 닛산 영업사원을 대거 벤츠로 이동시킨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이 부분은 닛산측에서도 인지를 하고 있다고 답했습니다. 관계자 이야기 들어보시죠.

[인터뷰] 업계 관계자 C씨 (음성변조)
(03:04) 판매가 많이 위축됐잖아요. 영업이익이 많이 줄어들다보니 자체적으로 고정비 등에서 부담을 느끼는 게 있지 않을까. 영업사원도 차를 팔아야 급여나 이런 게 여러가지 본연의 수입을 유지할 수 있으니 그런 차원에서….

[앵커] 업계에서도 쉽게 진단을 내놓지 못하고 있군요. 마지막으로 전문가 이야기 들어보죠. 현재 사태를 어떻게 진단하고 있나요?

[기자]
전문가는 닛산 철수설과 불매운동 장기화가 다른 일본 브랜드에도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관측했습니다. 8월에 유일하게 판매량을 지킨 렉서스도 하반기 전망은 어두울 것이라는 겁니다.

[인터뷰] 김필수 / 대림대학교 자동차학과 교수
렉서스가 (8월에) 일부 상승한 것은 2~3개월 사이 나왔던 이전에 신청했던 모델이라고 보고 있고, 하반기에는 급감해서 2~30%로 줄어들 거예요. 열대 중 2대 팔면 많이 파는 거죠.

특히 이번 일본업체발 수입차 시장 재편이 이뤄질 가능성도 제기되며 업계의 긴장감은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 정새미기자 jam@sedaily.com

[영상편집 김담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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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evin98 : 이참에 중국자본도 추방하지 그래?

한쪽은 추방하고 한쪽은 두둔하지말고
단결과화합의차이 : 일본불매운동 만세!
Oh happy day : 원숭이 제품은 전부 철수하게 해야한다.
구자훈 : 정새미기자님 넘 아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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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닛산#알티마#하체리뷰
a a1 : 불매운동때문에 이런차를 2000만원대에 떨이하고 나가는구나 ㅋㅋㅋ
myounggil son : 예전 알티마 오너로써 자부심이 느껴지군요!!
록형TV : 제차는 sm7 re35인데 닛산 티아나를 모델로 만든차라서 아직도 튼튼하고 운동성능도 뛰어납니다. 엔진도 세계 10대 엔진이라서 맵핑을 했는데 차가 스포츠카처럼 달리네요.
amg83 : 현기 따위랑 닛산이랑 비교를 현기 모태가 미쓰비시인건 아냐? 터보도 미쓰비시제이고 베타 세타 v6 v8 gdi 등등 전부 미쓰비시에서 가져온거란다 언제부터 현기가 자국 기술이라고 태생이 일본 아닌 대기업이 있긴 하냐? 삼성 히타치 현대 미쓰비시 기아 마쯔다 롯데도 재일기업이고 우리나라의 모든 기술은 다 일본에서 왔다고 보면 된다 북미시장가서 렉서스 인피니티와 제네시스 따위와 비교하면 비웃는다 우물안 개구리 제네시스 전세계 듣보잡 렉서스 인피니티 세계적인 브랜드
문재인 : ㅋㅋㅋ 미개한 국민성때문에 인트로 저렇게까지 해야되넼ㅋㅋㅋ
윤안드로 : 이차가 너무 고장안나서 지겨워서 바꾼다는 그차인가,,,
노빠구 : 인정할수 밖에없다 기본기에 충실하네 현기는 옵션에 충실
Sungchan Park : 거의 일년만에 리뷰를 보니 예전의 싼마이 감성이 싹 사라지고 공부를 참 열심히 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편견없이 리뷰만 보겠습니다.
wsxikm : 아직도 현기차놈들은 일본차 분해해서 짜집기 베끼지 않으면 스스로 차를 만들줄도 디자인 할 줄도 모르는게 현실~
양혜모 : 말리부 사지말고 이걸 쌀껄그랬나...
쫌 후회되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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