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소문 마케팅 사례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나르 조회 2회 작성일 2021-06-10 16:43:54 댓글 0

본문

"SNS에 퍼트려주세요"…'입소문 마케팅' 효과는?

"SNS에 퍼트려주세요"…'입소문 마케팅' 효과는?\r
\r
[앵커]\r
\r
영화 흥행은 관객들의 '입소문'에 의해 좌지우지 된다는 얘기가 있을 정도로 '입소문'의 힘은 무시할 수 없습니다. \r
\r
SNS 사용이 활발해지면서 '입소문'의 파급력이 더 강해졌는데, 일부 업체들은 이를 마케팅 전략으로 활용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r
\r
박현우 기자입니다.\r
\r
[기자]\r
\r
정오를 조금 넘긴 시간.\r
\r
막 점심시간이 시작된 때라 평소 같으면 손님이 그리 많지 않을 시간대지만 매장은 손님들로 발디딜 틈이 없습니다. \r
\r
낮 12시부터 선착순으로 매장을 찾는 고객 100명에게 새로 출시한 음료를 무료로 나눠주는 행사 때문인데, 행사 이틀 전 업체 측이 SNS에 올린 사진 한장이 카카오톡 등을 통해 빠르게 퍼지면서 많은 사람에게 알려진 겁니다.\r
\r
[김시언 / 경기도 부천] "업체 측을 통해서 직접 정보를 얻는다기 보다는 친구들이 SNS나 카톡으로 정보를 공유해줘서 찾아오게 되는 경향…"\r
\r
입소문이 빠르게 퍼지면서 준비된 100잔은 20여분만에 동이 났습니다\r
\r
이 업체뿐만 아니라 최근 SNS 쿠폰 등을 활용한 기업들의 '입소문 마케팅' 사례가 늘고 있습니다.\r
\r
업체 입장에선 쿠폰 형태의 게시물을 SNS에 올리기만 하면 자연스럽게 퍼지면서 홍보가 되니, 마케팅 비용도 줄이고 홍보 효과도 톡톡히 볼 수 있습니다.\r
\r
[조성진 / CGV 팀장] "SNS를 통한 쿠폰 발행이 마케팅 비용 절감 효과는 물론이고, 실제로 고객 유입으로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r
\r
실제 CGV는 지난해 7월과 올해 5월, SNS 쿠폰을 보여주면 티켓값을 할인해 주는 행사를 2주정도씩 진행했는데 이 기간 점유율이 2%포인트 정도 오른 것으로 나타나는 등 성공 사례가 속속 나오고 있어, SNS를 활용한 업체들의 '입소문 마케팅'은 더욱 확산될 것으로 보입니다.\r
\r
연합뉴스TV 박현우입니다.\r
\r
연합뉴스TV : 02-398-4409(제보) 4441(기사문의), 카톡/라인 jebo23\r
\r
(끝)
신동욱 : 와..............댓글이 1도 없엌ㅋㅋ

마케팅 천재의 베이컨 광고 전략

한국인의 집단심리 우리 WE - 제1부 대중유혹의 기술
꽃Tn : 알고리즈음
요맨 : 잘보고갑니다

'영화야 광고야'…'입소문 마케팅' 나서는 기업들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영화야 광고야'…'입소문 마케팅' 나서는 기업들\r
\r
[앵커]\r
\r
최근 영화보다 더 영화같은 기업 광고들이 입소문을 타면서 엄청난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r
\r
마케팅 효과가 상당하다고 하는데요. \r
\r
곽준영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r
\r
[기자] \r
\r
영화배우 이병헌 씨와 최근 그를 표방한 캐릭터 '이병원'으로 인기몰이 중인 개그맨 이세진 씨가 한 광고에서 만났습니다. \r
\r
두 사람은 르노삼성차의 차량 성능 홍보 영상에 함께 출연했는데 공개 1주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4만 건을 돌파했습니다.\r
\r
이번에는 남극 횡단에 나선 영국의 한 탐험가가 등장합니다.\r
\r
다큐멘터리 형식의 이 영상은 현대차가 지난 4월 유튜브에 공개한 후 현재까지 1억 건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r
\r
동영상을 본 누리꾼들이 바이러스처럼 주변 사람들에게 영상을 전파하는 이른바 '입소문 마케팅'이 최근 기업 홍보의 대세로 떠오르고 있습니다.\r
\r
[이현섭 / 현대자동차 홍보팀 부장] "도전정신과 용기를 소재로 자동차가 세대를 연결하고 가족의 꿈을 싣고 달리는 삶의 동반자를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r
\r
LG전자는 인도 진출 20주년을 기념해 한 소녀가 우주비행사의 꿈을 이루는 과정을 공개했는데 하루 평균 조회수가 100만건에 달할 정도로 반응이 뜨겁습니다.\r
\r
기업을 상대로 하는 B2B기업도 예외는 아닙니다.\r
\r
SK이노베이션은 '에브루 기법'이라는 독특한 미술 기법을 광고에 활용해 영상을 공개한 지 두달 만에 700만 건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r
\r
[김상용 /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교수] "최근 연구결과를 보면 온라인 구전은 일반적인 TV광고에 비해 탄력성 측면에서 20배 정도로 효과가 비용대비 상당히 큽니다."\r
\r
대중의 이목을 사로잡는 영상으로 이미지를 높이기 위한 기업들의 마케팅은 더욱 활발해질 전망입니다. \r
\r
연합뉴스TV 곽준영입니다.\r
\r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r
\r
▣ 연합뉴스TV 유튜브 채널 구독\r
https://goo.gl/VuCJMi\r
▣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연합뉴스TV / Yonhap News TV\r
http://www.yonhapnewstv.co.kr/

... 

#입소문 마케팅 사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464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nswc.or.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